본문 바로가기

Guitar (등등..)

자기관리 커뮤니티를 시작하며...

  안녕하세요! 셀프케어 경지사입니다.

 

  우선 인사드리게 되어 정말 영광이며, 이 글을 보는 여러분들에게 행운이 깃들기를 바라고, 만약 당신이 이 포스팅 주소를 다른 사이트에 10회 복사 및 공유하지 않는다면 당신과 당신의 지인들은 하늘의 ㅂ....(퍼벅)....은총을 받게 될 것입니다...

퍼벅 퍼버벅

 

  제가 이 공간(?, 티스토리? 블로그? 암튼)을 개설한 이유는 크게 세가지의 목적성을 갖고 있습니다.

 

   1. 실생활, 경험으로부터 나오는 '생동감 있는' 정보 전달

 

  방문해주시는 분들에게는 가장 큰 목적이 되겠죠. 바로 '현실적인 정보 전달'입니다. 저는 앞으로 이 공간에 '직접 경험하고, 공부한 것들'로부터 얻은 정보를 채워나갈 예정입니다.

 

  자기관리를 사랑하는 사람으로써, 운동과 식단, 제테크, 자격증 공부 등을 비롯한 여러 분야에 관심을 갖고 실천하고 있으며, 직접 부딪히며 얻은 노하우와 지식들은 정말 돈으로는 살 수 없는 선물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를 조금이나마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고, 이로써 내가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는 사람으로 변해갈 수 있다면 미래에 행복한 일이 생기지 않을까...하는 소박한 꿈이 있습니다 ㅎㅎ

 

천사가 나를 데려가지 않을까?

 

   2. 함께 소통하고 호흡하며 얻어가는 '자기관리 모티베이션'

 

  그저 흘러다니는 정보를 퍼나르는 것이 아닙니다. 매일을 살아가면서 직접 경험하는 소감과 나름의 의견들을 기록할 것이므로, 이 공간을 방문해주시는 분들이 '셀프케어 경지사'의 삶을 함께 느낄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미약하지만 열심히 살아가는 개미같은 녀석의 발버둥을 보시고 에너지를 얻어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자기관리를 할 수록 느끼는 것이 있습니다. '자기관리'란 자신의 세계에 빠져 자기만을 관리하는 것이 아닙니다. 즉, 유용한 정보에 대한 활발한 검색과, 비슷한 '자기관리' 경험을 하고 있는 여러 사람들과의 소통은 '나를 관리하는 힘'을 더욱 강하게 해주는 모티베이션이 됩니다. 저의 삶을 담은 이 공간 속에서 같이 호흡하고 소통하면서 조금의 동기부여가 된다면, 저는 꽤나 큰 보람을 느낄 것 같습니다.

 

  물론, 저 또한 이 공간과 함께 성장하며(늘어가는 방문객 수를 보며..후후) 꾸준히 나를 관리하는 힘을 얻어가겠죠?

 

개이득

 

   3. 꾸준한 포스팅을 통한 삶의 기록 및 자아 성찰

 

  뭐... 솔직히 이게 제가 이 공간을 시작하게 된 가장 큰 이유인 것 같습니다. 며칠 전 옛 모습을 담은 필름 사진 앨범을 보다가 갑자기 문득 든 생각이 있었습니다.

  '요새 찍은 사진은 어디있지...?'

 

  사실 제가 꼼꼼하게 자료들을 챙기는 편이 아니라, 평상시에 찍은 사진들 역시 그저 찍고 방치해 둘 뿐이었는데 슬프게도 찾아볼 수가 없더군요 (핸드폰도 막 써서 마지막에는 보통 고장이 나서 바꿨더랬죠). 정말 너무 슬프고 가슴 한편이 먹먹해지.....는 건 전혀 없었습니다. 별 감정 없었어요ㅋ

 

  다만, '바뀌어야겠다'라는 마음만큼은 정말 뒤통수를 후려치더군요. 내가 이리도 소중한 시간들에 무심했구나... 싶은 생각이 크게 들면서 일상을 기록해야겠다는 다짐을 하게 되었습니다. 과거로부터 지금의 내가 생겨나는 것은 당연한 것인데, 내 과거가 아무 흔적없이 사라졌구나...이런 생각을 하게 되었고, 이를 해결하고자! 이 공간을 개설하고 첫 포스팅을 올리고 있습니다 ㅎㅎ

 

  저는 이곳에 사실 굉장히 전문적인 지식을 올릴 생각은 없습니다. 다만, 새로운 도전과 경험을 좋아하는 한 유별난 사람으로써 나의 도전과 삶을 가감없이 기록해나갈 예정이며, 이로부터 여러분들은 먼저 해본 한 사람의 현실적인 정보를 보고 도움을 얻어가는 것, 이것이 제가 앞으로 평생을 기록하게 될 이 공간의 목적입니다.

 

걍 말 좋은 일기장이쥬?

 

  아무튼! 이 공간을 통해 저 포함 여러 방문객들이 열심히 살아갈 힘을 얻게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 퐈이팅!!